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테크닉스, 해외기업 최초 '방재산업전 2024' SDGs 솔루션 글로벌 부문 장려상 수상!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4. 2. 19. 09:28

본문

 

한솔테크닉스의 Media PV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방재산업전 2024' <방재・감재(減災) x 서스테이너블대상2024(防災・減災×サステナブル大賞2024)> 에서 해외 기업 최.초.로 SDGs 솔루션(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 글로벌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테크닉스의 Media PV,
일본 방재시장에서 기술 우수성 인정 받아

 

 


일본 방재산업의 핵심 전시회, 방재산업전 2024 <방재・감재(減災) x 서스테이너블대상2024>

일본공업신문사와 일본방재산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방재산업전 2024'는 일본 지역 내 대규모 재난 및 자연재해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방재・감재(減災) x 서스테이너블대상2024'에서는 재난 예방과 감소,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여하는 제품, 기술, 서비스를 선정하여 시상하는데요. 2024년에는 7개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한솔테크닉스는 해외기업 최초로 SDGs 솔루션 글로벌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Media PV, 재난 상황에서 피난 유도 및 시설 위치 파악에 큰 도움

일본처럼 지진이나 해일 같은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재난 발생 시 피난자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피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존 일본의 피난 재난용 표지판은 실시간 정보를 전달하지 못하고, 시인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Media PV는 재난 발생 시 실시간 정보 전달, 피난 유도, 피난 시설 위치 파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친환경 태양광 발전을 통해 직접 전력을 생산하고 디스플레이를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정전, 단전 등의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혁신적인 태양광 기술의 미래

Media 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미디어를 융합한 제품으로 태양광 발전과 LED 미디어 디스플레이로 활용 가능한데요, 모듈을 직병렬로 연결해 여러 개의 모듈을 하나의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Media PV 는...

 

혁신적인 디자인 : 건축물 외관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 옵션 제공
고효율 : 고효율 태양광 모듈 사용으로 뛰어난 발전 효율 달성
다양한 기능 : 정보 전달, 광고, 옥외 조명 등 다양한 기능 제공
친환경 : 태양광 발전을 통해 친환경적인 에너지 생산
높은 안정성 : 뛰어난 내구성 및 안정성으로 장기간 사용 가능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경쟁력 강화

한솔테크닉스는 지난해 대구 그린에너지엑스포와 독일 태양광전시회에Media PV를 선보여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많은 국가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다수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한솔테크닉스는 방재시장 및 BIPV 시장을 타깃으로 영업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한솔테크닉스는 Media PV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사회 전반적인 에너지 효율 향상과 안전 확보에 기여할 것입니다. 혁신적인 기술 개발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가는 한솔테크닉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

 

 

Media PV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솔테크닉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ansoltechnics.com 에서 확인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