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색 떡볶이 맛집을 소개합니다!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5. 23. 09:00

본문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떡볶이! 매콤달콤한 떡볶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국민간식인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독특한 재료와 소스로 차별화된 이색 떡볶이 맛집을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의 재발견!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이색 떡볶이 맛집 #1. 달짜


이미지 출처 : KOOSO 님의 블로그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인 연남동에 위치한 달짜는 ‘달콤한 짜장 떡볶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경성중고등학교에서 멀지 않은 한적한 골목에 자리잡은 가게는 복고풍의 외관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식기까지 양은냄비나 양은 도시락 등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것들이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KOOSO 님의 블로그


흔히 짜장 떡볶이라고 하면 짜장 라면의 스프를 사용하여 만든 떡볶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달짜의 떡볶이는 춘장을 넣어 제대로 만든 이색 떡볶이라고 하는데요! 춘장 탓에 보기에는 다소 검은 빛을 띠지만, 그리운 옛날 떡볶이의 맛이 나더라고요. 또한, 많이 맵지 않아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짜장 떡볶이 2천5백원, 순대 3천원, 튀김 3개 1천원. 마포구 연남동 504-23번지, (02)338-6213


이색 떡볶이 맛집 #2. 몽실이


지금까지 알던 떡볶이, 튀김, 순대는 모두 잊어라! 푸드 카페 몽실이의 메뉴는 어느 하나 평범한 것이 없는데요. 바나나 크림 떡볶이와 매운 토마토 떡볶이는 마치 파스타를 연상케 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개발했다는 떡은 흡사 파스타처럼 배배 꼬여있어 더욱 이색적입니다. :)


이미지 출처 : 쌍똥엄마 님의 블로그


튀김 역시 이색 떡볶이 맛집답게 특이한데요. 동글동글한 라이스볼, 오징어볼, 고구마볼 튀김 모두 한 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튀김 위에는 토마토 소스나 치즈가 올려져 나오는데,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튀김의 반전! 마치 한 그릇 요리 같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쌍똥엄마 님의 블로그


또한, 몽실이에는 순대 대신 ‘먼대’라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요. 이 먼대는 순대와 수제 소시지의 중간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어떤 음식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직접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떡볶이 2천원, 바나나 크림 떡볶이 5천원, 오징어볼 튀김•고구마볼 튀김 각각 5천원, 제육먼대•불고기먼대•카레먼대 각각 5천5백원. 마포구 서교동 347-12번지, (02)335-1579


이색 떡볶이 맛집 #3. 밥 해주는 남자


가게 이름부터 눈에 확 튀는 ‘밥 해주는 남자’. 사실 이곳은 덮밥 같은 식사 메뉴가 주를 이루는 곳입니다. 김치 참치 덮밥, 스팸 에그 라이스 같은 밥 메뉴가 주를 이루는 이곳을 이색 떡볶이 맛집으로 꼽은 이유는 바로 오징어 한 마리가 통재로 들어가는 통오징어 떡볶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미지 출처 : 꼰이할맹이 님의 블로그


통오징어 떡볶이를 주문하면, 반 조리된 상태의 떡볶이와 볶음밥용 밥, 그리고 자르지 않은 오징어 한 마리가 나옵니다. 통오징어를 마주하면 처음에는 다소 난감하게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통오징어 떡볶이를 만드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종이를 함께 주기 때문이지요. 종이에 적힌 대로 따라 하면 맛있는 이색 떡볶이가 금새 완성된답니다. 이 때, 직접 오징어를 잘라가며 먹는 재미는 덤!


이미지 출처 : 티티카카 님의 블로그


떡볶이를 다 먹고 나면 환상의 궁합인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죠. 처음에 떡볶이와 함께 나왔던 참치 마요 볶음밥으로 식사를 마무리하시면 된답니다. :)


통오징어 떡볶이와 볶음밥 (2인분) 1만2천원, 뼈 없는 닭볶음탕 (2인분) 1만3천원, 김치 참치 덮밥 6천원, 스팸 에그 라이스 6천원. 마포구 연남동 239-48번지, (02)324-9802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이색 떡볶이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마음에 드는 이색 떡볶이를 발견하셨나요? 그럼 모두들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