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브랜드 광고필름, 한솔의 5대 혁신 분야 알려
한솔그룹은 한솔의 혁신분야를 담은 2편의 브랜드 광고필름을 제작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5월 29일부터 6월 18일까지 집행되었으며 하반기에는 10월 4일부터 10월 24일까지 21일간 진행됩니다.
과거의 관습을 버리고, 모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미래를 향한 더 나은 발걸음을 내딛는 선제적 혁신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한솔의 혁신 분야를 5개로 카테고라이징 해 2편으로 제작했습니다.
5대 혁신 분야는 ‘종이’, ‘공간’, ‘물류’, ‘IT’, ‘소재’로 1편에는 ‘종이, 물류, 소재 혁신’이 2편에는 ‘종이, 공간, IT 혁신’이 포함되었습니다.
한솔이 잘 하는 일,
일상을 혁신하는 일
한솔의 5대 혁신 분야
광고는 메인 카피인 '한솔은 혁신하는 게 일'에 맞춰 한솔의 다양한 사업 실체를 혁신 컨셉으로 전달합니다.
첫 번째 혁신분야인 ‘종이’에서는 한솔제지, 한솔페이퍼텍의 플라스틱과 비닐을 대체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 FSC CoC 인증 골판지를,
두 번째, ‘공간’에서는 한솔홈데코, 한솔모두의봄의 친환경 sb마루, 손안의 인테리어 라솔라 앱을,
세번째, ‘물류’에서는 한솔BS, 한솔로지스틱스, 한솔티씨에스, 한솔로지스유의 디지털 기반 물류 컨설팅, 지금 주문하면 오늘 받는 박스 투투배송을,
네 번째, ‘IT’에서는 한솔인티큐브, 한솔코에버, 한솔PNS의 차세대 A.I 컨택센터, A.I 비즈니스 솔루션 CoMAP을,
그리고 마지막 혁신 분야인 ‘소재’에서는 한솔테크닉스, 한솔케미칼의 태양광 모듈 및 반도체, 2차전지 스페셜티 등을 혁신의 실체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혁신’을 전달하는 이유
최근 소비자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의 가장 중요한 속성은 ‘혁신’이라고 응답했습니다. 그에 따라 실제로 ‘혁신적이다’라고 생각하는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에 대한 구매의도 또한 높게 나타납니다.
테슬라, 애플, 메타, 아마존,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탑플레이어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기업브랜드 이미지도 역시 혁신입니다. 이에 따라, 한솔그룹도 계열사 별 각 조직에 내재되어 있는 ‘혁신’ 요소를 도출하여 혁신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혁신은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브랜드 광고는 대외적으로 한솔그룹의 혁신에 대한 방향성, 메시지를 전하고, 한솔인들에게는 미래를 향해 나가는데 혁신적 사고와 실천의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구를 지키는 혁신부터 일상의 가치를 높이는 혁신까지 더 나은 일상을 위해 내일을 위해 미래를 위해 한솔은 끊임없이 혁신할 것을 약속합니다.
브랜드필름 바로 보기
혁신하는 게 일. 한솔 | 종이·공간·IT 혁신 편 (라솔라 ver.)
혁신하는 게 일. 한솔 | 종이·물류·소재 혁신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