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코에버, CoCTK 소프트웨어 품질 1등급 획득 쾌거
한솔코에버가 자체 개발한 AI 분석 플랫폼 CoCTK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CoCTK란 제조 공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공정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분석하도록 개발한 보급형 AI 분석 툴입니다.
CoCTK가 획득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인증)은 제품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으로 코에버의 AI 분석 플랫폼의 성능과 품질에 대해 공인 기관으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례로 기록되었습니다.
제조공장의 공정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하는
보급형 AI분석 툴 CoCTK
GS인증의 Top of the Top ‘1등급’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0조에 의거한 소프트웨어의 품질 인증입니다. GS는 Good Software의 약자로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SW제품을 보다 잘 믿고 쓸 수 있도록, 일련의 시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SW제품에게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입니다.
GS인증은 엄격한 테스트 과정으로 유명합니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을 시험/테스트하여 인증을 부여합니다.
그중 GS인증 1등급은 시험·인증 절차가 비교적 간단한 2등급과 달리 SW 유형별 테스트케이스를 개발ㆍ적용하고, 결함 발견 시 결함 리포트 및 보완 기회 제공 후 회귀 시험까지 수행합니다. 그만큼 GS 1등급 S/W는 확실하게 신뢰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CoFAS(스마트팩토리), CoBAS(빌딩관리), CoEMS(에너지자동화)
2006년 설립된 한솔코에버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해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 전문 기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베트남, 멕시코, 파키스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사물인터넷(IoT), 머신러닝, Vision, 3DViewer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공장을 지원하는 솔루션인 CoFAS와 전기, 설비, 통신분야 면허를 활용한 빌딩용 제어∙관리 솔루션인 CoBAS, 그리고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기능을 포함하는 에너지관리솔루션인 CoEMS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 워라벨 조건 갖춰
한솔코에버는 2023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친화강소기업에도 선정됐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강소기업 선정 요건을 갖추고 있으면서 임금, 워라밸, 고용 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중소기업을 말합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선정 요건은 임금체불, 산재사망사고가 없어야 하고 동종 업종, 규모별 평균 대비 고용유지율이 높아야 하며, 신용평가등급이 B- 이상이어야 하는 등 그 안정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선정된 기업은 채용과 홍보, 재정 보증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은 물론 모두가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어 나가고 있는 한솔코에버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Coever는 Co (함께)와 ever (영원히, 오래)의 합성어로, 고객과 함께 오랫동안 ‘공공의 목적을 추구하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솔코에버는 그동안 공장, 건물 및 에너지분야와 관련하여 수행해 온 다양한 프로젝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것입니다. 한솔코에버의 혁신과 노력이 담긴 CoCTK를 잘 활용하셔서 모두 모두 윈윈해 나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