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고 집에서 뭐하지? '집콕' 레시피로 시간 순삭하자!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한창인 요즘 계속 집에만 있다 보니 없던 일도 만들어서 하고 싶어지는데요. 그렇다 보니 잦은 외식이나 바쁘다는 핑계로 평소 안 하던 요리까지 하고 싶어지는 현상까지 오게 되죠. 그래서 오랜만에 요리 솜씨를 발휘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저희 한솔이 요즘 SNS상에서 핫한 레시피 5선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이 레시피로 따분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맛으로 알찬 하루를 보내보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고 집에서 뭐하지?
'집콕' 레시피로 시간 순삭하자!
1.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라떼
재료: 인스턴트 커피, 설탕, 따뜻한 물, 우유
준비물: 거품기, 믹싱볼
레시피
① 볼 안에 커피, 설탕 그리고 따뜻한 물을 1:1:1 비율로 넣어줍니다
② 그 다음, 머랭 만드듯이 계속 (팔 빠지게) 저어줍니다.
③ 꾸덕해진 달고나 크림을 우유 위에 이쁘게 부어주면 완성!
요즘 가장 핫한 인싸 레시피..! 나태지옥은 없는 우리 한국인들 사이에서 특히나 더 빨리 퍼지고 있는데요. 아직도 시도해본 적 없으시다면, 집에만 있어 만나지 못하는 주변인들에게 달고나 라떼 사진을 공유해 생존신고를 해보세요!
2. 400번 저었더니 캐나다 풍미가..! 메이플시럽버터
재료: 메이플 시럽 500ml, 얼음
준비물: 온도기, 나무주걱, 큰 냄비
레시피
① 가장 큰 냄비에 시럽을 부어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② 113℃가 되면 불에서 내리고 바로 얼음 위에 올려 식혀줍니다.
③ 나무주걱을 사용해 맑은 땅콩 버터 색감이 될 때까지 쉬지 않고 저어줍니다.
④ 단단해졌을 무렵 네모난 통에 꾹꾹 눌러 담아 랩으로 덮은 다음 뚜껑을 닫아줍니다.
(이 때!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고 싶은 제형을 만들고 싶다면 조금 덜 저어주시면 돼요.)
⑤ 한 시간 정도 실온에 굳혀놓으면 완성!
갓 구운 식빵에 슥슥 발라먹기만 해도 맛있는 버터를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100% 메이플 시럽으로 만들어 고소한 향이 나니 입맛을 솔솔 돋구는데요. 단, 버터처럼 빵에 발라먹기에는 너무 단단한 감이 있으니 작게 잘라서 올려 먹으면 메이플 향이 두 배로 진해진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3. 400번의 고통을 잊고 1000번 저어 만든 수플레오믈렛
재료: 계란 2개, 소금, 버터
준비물: 거품기, 프라이팬, 그릇/믹싱볼 2개
레시피
① 먼저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줍니다.
② 그 다음, 노른자에 소금을 한 꼬집 넣어준 후 거품기로 뭉친 노른자가 풀릴 때까지 섞어줍니다.
③ 흰자는 거품기로 머랭을 치듯 (팔 빠지게) 저어줍니다.
④ 흰자가 단단해졌을 무렵 저어둔 노른자도 함께 섞어줍니다. (거품기보다 수저로 살살 섞는 것을 추천드려요!)
⑤ 버터가 녹여진 팬 위에 올려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
과연 천 번을 저어 만든 계란프라이는 어떤 맛일까요? 몽글몽글 부드러운 식감과, 공기 구멍 하나 없는 매끈한 비주얼은 그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경험을 줄거에요! 계란, 소금, 버터 없는 집도 있나요? 지금 당장 냉장고 재료 탈탈 털어 수플레 오믈렛에 도전해보세요! 노동의 값어치가 확실히 보장되는 겉바속초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가족들과 서로 번갈아가면서 저어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4. 단짠단짠의 최고봉!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재료: 식빵(3장), 슬라이스햄(2장), 슬라이스체더치즈(4장), 딸기잼(1큰술), 허니머스터드(1큰술), 빵가루(1컵), 식용유, 달걀2개, 우유(1/4컵), 설탕, 소금
준비물: 믹싱볼, 프라이팬
레시피
① 테두리를 자른 식빵 한 면에 허니머스타드를 고루 펴바르고 치즈 2장, 햄을 올려줍니다.
② 나머지 한 면에 딸기잼을 발라 덮은 후 반복해서 허니머스터드 퍼바른 식빵-치즈2장-햄을 딸기잼을 바른 식빵으로 덮어줍니다.
③ 계란 2개, 우유, 설탕 작은술 그리고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섞어 달걀물을 만들어줍니다.
④ 그 다음 샌드위치를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골고루 묻혀줍니다.
⑤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은 후, 샌드위치를 올려 중약불에서 네 면을 돌려가며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맛 본 사람은 없다는 악마의 레시피! 집에만 있어 스트레스 쌓여 단짠의 조합이 필요하다면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마 인생 레시피로 등극하지 않을까요? 단! 너무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안돼요~
5. 집에서 먹으면 더 맛있는 백종원표 길거리 토스트
재료: 식빵2장, 달걀2개, 대파1/2컵(40g) 슬라이스치즈 1장, 꽃소금 적당량, 활설탕 2큰술(20g), 마가린 적당량
준비물: 믹싱볼, 프라이팬
레시피
① 우선 잘게 썰은 대파와 달걀을 잘 섞어준 다음 꽃소금 한 꼬집을 넣어줍니다,
② 달궈진 팬에 마가린을 듬뿍 펴바른 후 앞서 만든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③ 적당히 익은 달걀 위로 식빵 2개를 올려주고 뒤지개로 뒤집어 줍니다. 이 때 팬에 마가린을 한번 더 듬뿍 펴발라 줍니다.
④ 윗 면에 설탕을 뿌린 다음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식빵 2개를 접어주면 완성!
미국에 핫도그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길거리 토스트가 있다! 외국 사람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명불허전 길거리 토스트! 평범한 재료로도 보다 색다른 토스트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집에서 쉽게 따라해 보세요~!
지금까지 말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레시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면역력을 위해 집에서 요리한 음식들을 아낌없이 먹는 것도 좋지만, 가벼운 홈트도 같이 해주면 더 건강한 집콕 생활을 보낼 수 있겠죠? 그럼 4월 첫 주 건강하게 마무리하길 바라며 한솔은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