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공채 33기 신입사원 입문교육 현장 생생스케치
마치 봄날 같았던 12월의 어느 날, 한솔그룹 공채 33기 신입사원들이 오크밸리에 모였습니다.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이곳에서 4박 5일간의 신입사원 입문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속속 도착하는 신입사원들의 얼굴에 설렘과 긴장이 한가득~
앞으로 펼쳐질 꽉~찬 프로그램 기대해주세요😚
한솔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이란?
한솔그룹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한솔그룹 일원으로 갖춰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내재화하고, 아직 회사 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신입사원에게 한솔인으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그룹 공채 33기 신입사원들은 직장인의 마인드 셋을 강화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스킬을 다질 수 있게 되겠죠?
한솔그룹 일원으로서 갖춰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내재화하고
소속감과 자부심을 함양하는 시간
올해 입문교육은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기본 역량 관점에서 업무에 필요한 기본 스킬, HMS 육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HMS(Hansol Management System) : 한솔 경영 체계
자, 그럼 4박 5일간 어떤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는지 살짝 살펴볼까요?
1일 차
오크리밸리에 도착한 신입사원들! 먼저 4박 5일간의 일정 안내와 안전교육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신입사원 환영식' 그리고 '한솔그룹 HMS원칙 및 조직문화 소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7조로 나뉘어 팀빌딩을 위한 팀명과 팀구호를 정하고, '시그니처 깃발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각 팀마다의 색깔과 개성이 느껴지는 발표도 곁들여졌습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기발랄한 신입사원들을 보니, 한솔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2일 차
둘째 날엔 '계열사 소개'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HMS 원칙'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HMS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한솔의 일하는 방식을 한층 더 내재화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마지막날 펼쳐질 V-log 페스티벌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영상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입사원들이 만든 V-log는 한솔그룹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니, 많은 시청 부탁드릴게요~
3일 차
셋째 날에는 동기들과 서로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야외활동 '미션 GO, 한솔 GO' 그리고 팀워크를 다지는 'V-log 제작'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동료들과 함께라면 혼자서는 발견하기 어려운 해결책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마구마구 샘솟는 법!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신입사원들은 협업하는 법을 배우고, 동료 간의 신뢰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4일 차
넷째 날엔 신입사원들이 앞으로 회사 생활을 하는 데 가이드가 되고, 업무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일에 대한 의미와 일을 통한 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일 차
동기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다 보니 어느새 마지막 날이네요. 마지막 날엔 신입사원 입문교육의 하이라이트, 'V-log 페스티벌'이 열렸는데요, 동기들과 열심히 준비한 7팀의 V-log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기획에 제작, 발표까지! 한솔그룹 신입사원들의 역량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신입사원들이 제작한 7편의 최종 결과물은 한솔그룹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최고의 호응을 받은 영상은 2월 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니까요, 우리 신입사원들을 위해 좋아요👍 댓글💬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헤어질 땐 "동기사랑 한솔사랑"을 외치며 가슴 촉촉해졌던 시간~
4박 5일간의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수료식을 끝으로 무사히 마무리됐습니다.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신입사원들이 회사생활에 잘 적응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번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통해 한솔그룹 공채 33기 신입사원들이 우리 그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장생활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신입사원 여러분, 다시 한번 진심으로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