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PNS IT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스마트인(Smart IN) 론칭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1. 11. 9. 09:14

본문



한솔그룹 계열사 한솔피엔에스(PNS) IT서비스는 20년 이상의 IT 아웃소싱 경험과 대기업 및 중견기업 ERP 유지보수 경험을 바탕으로 진화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인 스마트인(Smart IN)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한솔PNS는 글로벌 1위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업체인 유아이패스(UiPath)의 국내 솔루션 공급사로 RPA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PA는 단순 반복 업무 등을 로봇에게 학습시켜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스마트 기술입니다. 

 

그리고 올해 8월 코에버정보기술 인수를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갖춰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한 기업의 미래를 책임지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Smart IN

 

 

 

  

혁신기업의 파트너 스마트인

스마트인 솔루션은 MES와 PA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mart IN MES는 실시간 제조관리, 품질관리, 공정 모니터링을 통해 결산 이중작업을 최소화하는 통합 생산관리 시스템입니다. 공정 운행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공정 효율을 향상하고 생산업무와 작업능률을 높여 줍니다. 

 

Smart IN PAM은 플랜트 자산관리 시스템으로 기업의 물리적 인프라 활용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설비의 계층구조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설비 드립을 구성하기 때문에 설비의 물리적 위치, 상태 등 설비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작업완료보고서, 안전작업허가서, 변경제안서 등을 시스템에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환경 및 유틸리티 설비들이 최적의 상태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자동화솔루션 CoEMS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가상물리시스템(CPS), 클라우드 컴퓨팅, VR·증강현실(AR), 빅데이터, 인공지능(AI), 5G, 스마트머신, 3D 프린팅 등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대응하고 제조업의 스마트화를 주도할 9대 기술로 꼽힙니다. 제조업계의 스마트화를 위해 이중에서도 AI, 머신러닝, IoT기술을 응용한 스마트공장 지원솔루션인 CoEMS 등 다양한 모듈을 제조현장에 공급합니다.

 

에너지자동화솔루션 CoEMS는 친환경적인 탄소절감 품질계측, 진단 및 분석, 운용 최적화 프로세스를 활용해 공장 설비 및 공장 전체의 에너지 및 탄소를 절감하여 공장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oMAP은 전문가 도메인 지식을 기반으로 AI학습을 통해 수명을 유지하여 일상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알람을 주는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공정 운영관리 솔루션입니다. 

 

제조현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CoDPS, 전문가 지식관리시스템 CoFBS,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 CoAMS,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CoDMS 등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예지보전과 반복 작업의 자동화를 실현하는 RPA 스마트 오피스앱 등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구축 유지 보수합니다. 

 

제조기반의 IT화, 스마트화를 위해서 컴퓨터를 중심으로 센서, 자동인식장비 등 입력부와 제어 부분을 연결해 최적의 소프트웨어를 개발, 지원합니다.

 


Smart IN은 공정 불량률 감소와 시간당 생산량 증가, 원가 절감, 설비 가동률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 속에서 고객의 사업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https://youtu.be/Wa3-bOPL5q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