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하반기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7. 8. 14. 13:30

본문

대학생 여러분, 개강이 벌써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개강 준비 잘하고 있으신가요? 지난 학기보다 이번 학기를 더 알차게 보내고 싶은 대학생 여러분들! 한솔 그룹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에 집중해주세요. 자기계발, 진로탐색, 취업 등에 도움이 되는 대외활동을 알려드릴게요. 남은 방학 동안 준비해서 지원하고, 다음 학기를 알차게 보내세요!


제 1탄.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외활동

 


대외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다고요? 그렇다면 다른 조건은 필요 없어요. 오직 열정 하나로 당신은 이미 합격!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봉사활동 및 공모전을 소개해드릴게요. 


1. ‘KT&G 복지재단 아름드리 &터 대학생 봉사단 2기’


<출처: KT&G 복지재단>

*이미지 클릭 시 원본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 봉사활동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봉사단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KT&G 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아름드리 &터 대학생 봉사단’인데요.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기수는 ‘자연환경’, ‘문화예술’, ‘생활체육’ 세 분야에 집중해 봉사활동을 기획 및 실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관련해 빛나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타인을 위한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면, 어서 신청하세요! 


모집 기간 : 2017년 7월 26일 ~ 8월 30일 

활동 기간 : 2017년 9월 9일 ~ 2018년 1월 3일

홈페이지 공고문 : http://www.ktngwelfare.org/enter/bbs/enotice/33065 


2.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제3회 대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


<출처: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

*이미지 클릭 시 원본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에 관심 있다’, ‘홍보 아이디어 기획에 자신 있다’ 혹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능력이 뛰어나다’하는 대학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모전이 있습니다.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인데요. 농어촌 및 취약계층 위한 대학생 봉사활동 아이디어 혹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중심으로 한 관광자원 홍보방안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대상에게는 무려 전라남도지사의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스펙도 쌓고 돈도 벌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접수 기간 : 2017년 8월 21일 ~ 9월 10일 

참가 대상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대학원생(휴학생 가능)

홈페이지 공고문 : http://www.kdjnpmemorial.or.kr/bbs.htm?id=437&code=_2&start=0&field=title&s_que=&category=&clubno=&s_menu=7  



제 2탄. 전공 지식을 뽐낼 수 있는 대외활동

 


열심히 전공 공부한 대학생 여러분, 이제는 쌓은 지식을 맘껏 활용할 때에요! 대외활동을 통해 전공 지식을 실제로 구체화해보세요. 봉사활동 및 공모전에 참여하며 전공이 적성에 맞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에요. 그렇다면, 남은 방학 동안 어떤 대외활동에 도전할 수 있는지 밑에서 알려드릴게요.


1. 서울숲 청년봉사단 3기


<출처: 스펙업>

*이미지 클릭 시 원본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숲 청년봉사단’은 서울숲을 아름답게 가꾸고 공원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해보는 활동을 하는데요. 원예학, 조경학개론에 대해 열심히 공부한 해당 학과 학생이라면, 적극 지원해보세요. 청년봉사단으로 선발되면 가드닝 관련 교육을 받고, 실습 또한 할 수 있으니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활동이에요. 게다가 ‘원예’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 가드닝 커뮤니티에 소속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보세요!


모집 기간 : 2017년 7월 13일~2017년 8월 21일 

활동 기간 : 2017년 09월 ~ 11월 1,3주 토요일 09:30~12:30

홈페이지 공고문 : http://seoulforest.or.kr/8472  


2. 제5회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출처: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이번에는 디자인 전공의 대학생 분들에게 인기 만점인 공모전인데요. 벌써 5회를 맞은 ‘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대한항공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각 디자인, 기내의 공간 구성 디자인, 제품 디자인, 그리고 유니폼 디자인 관련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모전 슬로건을 캘리그라피로 제작해볼 수도 있는데요. 대상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더불어 왕복 항공권 2매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니, 마감일까지 힘을 다해 준비해보세요!


접수 기간 : 2017년 7월 31일 ~ 9월 10일 

참가 대상 :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단 박사과정 제외)

홈페이지 공고문 : http://youngartist.koreanair.com/index.asp?PID=21123132 


3.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전


<출처: 한국옥외광고센터>

*이미지 클릭 시 원본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언론정보학과, 영상학과, 디자인학과 등의 학생들이 도전하면 좋을 공모전으로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전’을 추천드릴게요. 영상, 인쇄, 웹툰 형식으로 공익광고를 제작해보고, 간판 디자인을 해볼 수 있어요. 창의성, 활용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보세요. 대상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 상 및 400만원이라는 역대급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그동안 갈고 닦았던 내공을 이번 기회에 맘껏 발휘해보세요!


접수 기간 : 2017년 5월 20일 ~ 9월 20일 

참가 대상 : 제한 없음(개인 또는 팀, 1팀 3인 이내 구성)

홈페이지 공고문 : http://www.ooh.or.kr/ko/news/notice.asp?board_id=notice&pmode=board_view&seq=187&page=1  



개강 전 지원해볼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 봉사활동과 공모전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주제에 맞는 작품도 제작하다 보면 기존에 하던 공부와는 또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열심히 준비해서 보람찬 2학기를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