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1도의 중요성 – 체온은 높이고, 난방비는 줄이는 방법!

한솔BLOG 2017. 1. 12. 21:43

겨울 한파가 계속되면서, 난방이나 보일러를 켜놓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만만찮은 난방비로 부담이 되는 분들이 많으시죠? 건강을 생각하면 난방을 안 틀 수 없고, 또 난방비를 생각하자니 보일러를 꺼야 하고, 이런 고민으로 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매서운 바람을 막아주어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도어와 바닥재! 그리고 내 몸의 체온을 높이는 팁까지! 그 꿀팁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매서운 바람을 강력한 문과 블라인드로 차단하기! 



겨울철 칼바람을 막아줄 기본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도어와 블라인드인데요, 현관에서 새어 들어오는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따뜻한 공기가 나가는 것은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깥에서 들어오는 바람만 막아도 난방효과업

겨울날 문을 통해 들어오는 바람이 생각보다 많은 거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문을 선택할 때는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가끔 겨울철 외벽에 물방울이 맺히는 모습을 본 적 없으신가요? ‘결로 현상’이라고 부르는데, 겨울철 실내온도가 외부온도와 큰 차이가 날 경우, 내부에 습도가 높아져 문을 열어 환기하지 않으면, 집안에 곰팡이가 생긴다고 해요. 한솔에는 습기와 내구성에 강한 ‘ABS도어’가 있습니다. 창문을 자주 열어놓지 않아도, 집안 온도를 지켜주는 문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한솔홈데코사이트 바로가기


방풍 효과에 탁월한 블라인드

블라인드는 더 이상 인테리어 소품이 아닙니다, 바로 난방을 위한 잇아이템이기도한데요, 블라인드 하나만으로도 집안 온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방풍효과에 탁월해서, 겨울철 칼바람을 차단하고, 내부의 따뜻한 공기는 나가지 못하도록 막는다고 해요. 요즘에는 디자인과 색상도 다양해서 집안에 포인트까지 줄 수 있다고 하니,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난방비와 인테리어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바닥재로 온 집안을 따뜻하게 


출처 : 한솔홈데코홈페이지

 

거실 마루 바닥이 바뀌면 집안 전체 분위기도 함께 달라지는 거 알고 계신가요? 더불어 거실 마루가 따뜻하면 집안의 온기도 변합니다. 습기에 강하고 따뜻해서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에 안성맞춤이라는 한솔 홈데코의 ‘SB마루’와 ‘온도마루’면 온 집안이 추운 겨울에도 끄떡없을 거에요.


난방비 아끼는 해법 한솔홈데코 ‘SB마루’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온돌마루는 켜켜이 쌓은 여러 층의 합판 위에 무늬목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코팅작업을 해야 완성된다고 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거실바닥이 햇빛에 노출되면 색상은 물론이고, 코팅이 벗겨져 제 기능을 못 하게 된답니다. 한솔홈데코의 ‘SB마루’는 국내 최초로 특수 표면처리 기술인 EB코팅을 적용해서 다른 마루와는 달리 표면이 벗겨질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열 전달에 최적화된 두께라 열 효율성도 우수해서 겨울철 난방비를 최대 10%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에스비 마루는 친환경 마루라,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방출되지 않는다고 해요! 난방비도 아끼고, 피부질환까지 방지하는 ‘SB마루’는 어떠세요? 


겨울에 최적화된 한솔의 온돌마루 

한솔 홈데코에는 ‘SB마루’뿐만 아니라, 강화마루, 강마루 그리고 합판마루까지 온돌마루에 최적화된 바닥재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리 온돌을 깔아두어도, 온기를 전달시켜줄 마루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추운 겨울을 버틸 수 없을 거에요! 한솔의 온돌마루의 가장 큰 장점은 오버레이를 깔아주어, 내구성과 내열성을 강화한다는 점인데요, 그 중에도 강화마루는 겨울철 집안의 습기를 차단하거나 휘어짐까지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 몸의 체온을 높이기 


   


겨울이 되면,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체내 온도가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수족냉증이 더 발생하기 쉬운데요, 음식으로도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특히 생강과 인삼은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음식 이외에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과 인삼

우리나라 동의보감에서도 찐 생강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죠. 그만큼 오래전부터 생강은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에는 우울증을 치료하고, 가래와 기침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는데요, 특히 생강을 먹게 되면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촉진되고,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해요! 또 겨울 하면, 인삼차를 빠트릴 수 없죠? 인삼이야말로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있어서, 겨울철 감기를 예방할 수 있죠! 겨울철 추운 날 생강차와 인삼차로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간단한 족욕으로 체온 유지

오늘 하루 쌓인 피로를 한 방에 해결하면서 건강을 지킬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족욕인데요, 물에 발을 잠깐 담그는 것만으로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10분에서 15분 정도만 투자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도와, 겨울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너무 뜨거운 온도보다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도에서 40도 사이의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고, 체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위에 추천해드린 인테리어 용품과 음식 그리고 족욕까지 꼼꼼히 확인하여 올 겨울에는 난방비를 절약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참고하셔서 올 겨울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