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주간의 한솔그룹]지구온난화 예방에 앞장서는 한솔홈데코! 소식 外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2. 11. 26. 07:00

본문

지난 한 주 동안 한솔그룹 계열사에는 어떤 기분 좋은 소식들이 있었을까요? 한솔홈데코는 국내 최초로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판상재를 상용화 했으며, 탄소배출권 리스사업에도 진출했다고 합니다. 한솔 PNS/인티큐브에 근무 중인 윤상범 차장은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정보관리기술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한솔 PNS/인티큐브에서는 바쁜 업무와 일상 속에 지친 임직원들에게 여유를 되찾아 주고자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지원했습니다.


한솔홈데코, 국내 최초 포름알데히드 없는 MDF 출시로 내년에 일본 수출예정!


한솔홈데코가 국내에서 최초로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되지 않는 MDF(Medium Density Fiberboard)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MDF는 가구, 인테리어자재 등에 이용되는 판상재인데요. 기존의 제조과정은 친환경 제품이라 하더라도 칩이나 섬유질의 접착을 위해 포르말린을 일부 첨가했지만,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포르말린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접착용 수지를 사용하여 내수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고 공기 중의 습기에도 치수 변화율이 적다고 합니다. 한솔홈데코는 이 제품을 내수시장에 공급하는 동시에 2013년부터 연간 4만㎥ 규모를 일본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우드펠릿 사업에도 진출하여 국내 최대인 연간 5만톤의 우드펠릿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연 매출 150억, 경상이익은 30억 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우드펠릿은 목재 부산물을 성형한 청정 목질계 바이오연료로 영구적인 재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연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hansolint.blog.me/50155271738


한솔홈데코, 지구온난화 예방을 위한 탄소배출권 리스사업 진출


한솔홈데코가 5000헥타르(㏊) 규모의 뉴질랜드 조림지에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탄소배출권 임대(리스) 사업을 벌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뉴욕과 뉴저지를 강타한 태풍 샌디가 지구온난화 이슈로 다시금 부각되면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기후변화 정책에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한 바 있는데요. 

 


한국도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의 국제기구화와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의 유치에 성공하면서 기후 정책에 큰 관심을 갖고, 2015년부터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를 시행할 예정이랍니다. 현재 한솔홈데코는 리스 위탁회사를 선정했으며 연내 사업등록 절차를 마무리하게 되면 향후 30년간 매출 1조 원, 영업이익 150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은 2008년 150조 원 규모에서 2020년 3600조 원으로 늘어나면서 앞으로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자세히 보기: http://hansolint.blog.me/50155360137


한솔 인티큐브, CRM 전략영업팀 윤상범 차장 정보관리기술사 최종합격!


CRM 전략영업팀 윤상범 차장이 제98회 정보관리기술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는 소식입니다. Application 개발, 프로젝트 리더, PM의 화려한 경력을 가진 그는 지식을 넓히고 좀 더 다양한 시각을 가지려고 시험에 도전했다고 하는데요. 2003년에 공부를 시작했지만, 당시 PM이 되면서 공부를 계속하기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 5년 정도 공백기를 두었다가 최근 3년 전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기술사를 가슴에 품은 채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마침내 결실을 이룬 것이기에 합격의 기쁨은 더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동안 마음고생을 한 아내와 주말에 함께 있어주지 못한 자식들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윤상범 차장은 “앞으로 컨설팅 업무에 대한 깊이를 더하고, 한솔 인티큐브가 콜센터 시장에서 경쟁우위에 오를 수 있는 기업이 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blog.pnsinticube.com/140173244791


한솔PNS/인티큐브, 냅킨아트로 미적 감각 키우기에 도전하다  H-Day



한솔PNS/인티큐브는 H-Day를 맞아 강사를 초빙하여 미적 감각을 키우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H-Day는 'Hansol, Harmony, Happiness'의 뜻을 담아 이름 지어진 문화생활 프로그램인데요. 부서원들과 함께 공연, 영화, 스포츠, 취미강습, 전시회 등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원자가 폭주하여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냅킨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예쁜 시계 꾸미기에 도전한 임직원들은 3시간이 넘는 강의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즐겁고 유쾌한 모습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blog.pnsinticube.com/14017338701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