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무실 꾸미기]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한 사무실에 가져다 놓으면 좋은 아이템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6. 4. 29. 09:00

본문

점점 상반기 공채도 마무리되어가고 신입사원 타이틀을 얻으신 분이 많아지셨을 텐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선 신입사원들을 위한 꿀 팁, 사무실 꾸미기 관련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직장인이 집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사무실, 그만큼 편안해야 업무도 회사 생활도 더 빨리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사무실에 가져다 놓으면 좋은 아이템 추천 리스트,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 건강 관련 추천 아이템



현대 직장인들의 대부분 겪고 있는 고질병들, 터널증후군, 거북목 증후군, 비염, 안구 건조증 등, 물론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같은 자세로 사무실 안에 종일 있다 보니 얻게 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아이템들,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하루종일 모니터 화면만 내려다보면 어느새 목이 앞으로 나와 있죠, 이런 현상이 계속되다 보면 거북목 증후군, 목 디스크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모니터 받침대로 화면의 높이를 높여주세요.

손목 보호대 

퇴근할 때쯤이면 오른쪽 손목이 시큰거리고 뻐근하지 않나요? 하루종일 책상 위에 손을 올리고 마우스를 잡았기 때문에 터널증후군에 시달리는 것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에선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받이 쿠션 

허리에는 온종일 앉아있는 것만큼 안 좋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지만, 등받이 쿠션을 놓아 자세를 바르게 앉도록 유도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약 (인공눈물)

안 그래도 건조한 사무실에서 계속 모니터만 바라보고 있자니 어느 순간 눈이 뻐근해지죠, 이럴 때 안약을 넣어 눈을 촉촉하게 해주세요. 안구건조증도 예방하고 눈의 피로도 한결 나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습기 

작은 창문 크기에 그마저도 추운 겨울엔 꼭꼭 닫아놓기 때문에 사무실 실내는 환기가 안 되기 때문에 매우 건조하고 답답합니다. 이때 가습기는 실내 공기를 한층 쾌적하게 만들어줍니다. 




사소하지만 검증된 효과 – 업무상 도움되는 아이템 추천


 


회사는 역시 일을 하는 곳이죠? 아무래도 일에 치이다 보면 책상 정리할 시간도 없고 뭐가 뭔지 정신이 없어지는데요, 그러다 보면 업무 효율성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더욱 깔끔하게, 정돈된 회사생활을 위한 업무 능력을 향상해주는 아이템들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달력/다이어리

한 번에 하나의 업무만 하면 좋겠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갑자기 몰려드는 업무들, 뭐가 뭔지 헷갈리기 십상입니다. 이럴 때 달력, 다이어리를 이용해 업무 일정을 꼼꼼히 기록하세요. 중요한 일은 한 달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달력에, 자잘한 그 날 일정은 다이어리에 기록해서 꼼꼼하게 시간 관리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데드라인이 무엇보다 중요한 회사 업무, 꼼꼼하게 기록해서 업무가 지체되는 일이 없어야겠죠?  

메모장/메모보드 

자리 근처에 메모장을 두고 필요할 때마다 메모하는 습관을 두세요. 실제 직장인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메모하는 습관이 업무 능력이 향상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명함 모음집 

회사에 다니다 보면 업무상 만나는 사람이 많아지는데요, 그때마다 교환하는 명함들, 어느 순간 보면 한가득하죠? 누가 누군지도 구별이 안 되기도 하고요. 그럴 땐 명함 모음집에 받은 명함들을 차곡차곡 보관하고 어디서 어떻게 만난 사람인지 간단하게 적어놓으면 인맥관리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USB 연장포트 

컴퓨터에 연결된 복잡한 선들, 외장 하드에 마우스에 키보드까지, 이것저것 연결하다 보면 나중엔 USB 포트가 가득해서 뭐 하나 연결하려 하면 다른 걸 빼고 그럴 일도 생기는데요, USB 연장 포트 하나면 더 많은 USB를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업무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집처럼 편안한 사무실 분위기를 위한 추천 아이템


 


정말 말 그대로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는 사무실, 본인 취향에 맞게 집을 꾸미듯 사무실을 꾸미는 것도 좋습니다. 어색하고 불편한 자리만큼 안 좋은 게 없는데 그런 자리에서 하루종일 일을 하자니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건 뻔한 사실이지요. 사실 사무실에 없어도 좋을 아이템이지만 일단 가져다 놓으면 후회는 없는 아이템 추천 목록입니다. 


선풍기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 추천해 드립니다. 에어컨을 틀어도 자리에 에어컨 바람이 닿질 않아 더운 경우도 많은데요, 가뜩이나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데 땀까지 뻘뻘 흘리면 업무 효율성은 당연히 떨어지겠죠? 미니 선풍기 하나로 회사생활의 질을 향상하세요.  

담요 

선풍기와는 반대로 에어컨 바로 앞에 자리해서 너무 추운 분들에 추천해 드립니다. 다른 사람들은 더워하니 에어컨을 끄지도 못하겠고, 계속 찬 바람 쐬고 있자니 감기 걸리기 딱 좋고, 참 고욕이죠? 이럴 땐 담요 하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담요는 특히 여성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데요, 치마 입고 출근한 날, 아무래도 신경 쓰이고 불편하죠. 담요 하나로 편안한 회사생활 하세요.   

화분 

많은 회사원이 회사하면 딱딱함, 삭막함을 떠올리는데요, 책상 위에 미니 화분 하나 갖다 놓는 것만으로도 훨씬 회사 분위기가 부드러워질 수 있답니다.  

로션 

특히 겨울에 손 씻고 나면 유난히 손이 까칠해지는데요, 이때 로션 하나면 모든 게 해결됩니다.  

우산 

아침에 출근할 땐 분명 해가 쨍쨍했는데, 퇴근할 때 보니 비가 온 적, 많으시죠? 매번 우산을 사다 보니 집에는 우산이 한가득하고, 무엇보다 쓸데없는 지출, 너무 아깝죠. 회사에 작은 우산 하나 구비해놓고 비 올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간식 

밥 먹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어찌나 배가 고픈지, 다들 그런 경험 많으시죠? 서랍에 간편하게 먹기 좋은 시리얼 바 같은 간식 챙겨놓으면 입이 심심하거나 배고플 때 좋습니다.  




길었던 학창시절을 마무리하고 직업 전선에 뛰어드는 사회초년생들, 혹은 이미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했지만, 아직도 회사에 있는 것이 어색하고 불편했던 분들을 위한 사무실 추천 아이템이었습니다. 모든 직장인이 하루라도 더 빨리 회사 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알찬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