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대용식]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아침식사 대용 간편식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4. 9. 19. 09:00

본문


아침 식사를 챙겨먹으면 하루가 든든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눈코뜰새없이 바쁜 직장인에게 아침 식사는 꿈같은 이야기로 들리실 수도 있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트는 간단하면서 든든한 아침대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아침대용식 1. 포만감을 주는 과일



자다 깨어난 상태라 입맛이 없다면, 상큼한 과일로 잃어버린 아침 입맛을 찾는 것도 좋죠! 하지만 과일은 좀처럼 배가 차지 않는다면?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과일을 추천 드립니다.


아침대용식으로 추천 드리는 과일 첫 번째는 바로, 요즘은 전용 케이스도 있다는 바나나! 포만감이 높은 바나나는 비타민과 칼륨, 미네랄은 물론 디톡스 작용을 도와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과일로도 인기 많은 과일인데요. 

이러한 바나나만큼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자몽! 자몽 역시 포만감이 높은 과일입니다. 단, 너무 지나치게 자몽을 먹을 경우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죠?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아침대용식 과일은 바로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는 바나나나 자몽 만큼 익숙한 과일은 아니지만, 포만감이나 영양 면에서는 뒤지지 않는다고 하니 한 번 드셔보세요!


아침대용식 2. 마시기만 해도 영양 가득한 통곡물 쉐이크



바쁜 아침, 딱 한 잔 마시는 것 만으로 든든해지고 싶다면? 마시기만 해도 영양 가득한 통곡물 쉐이크를 아침대용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이미 아침대용식으로 유명한 선식이나 미숫가루도 넓은 범위에서 통곡물 쉐이크로 볼 수 있겠죠!


이러한 통곡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통메밀, 탈모를 막는 검은콩, 아토피를 예방하는 귀리 등 건강도 든든 배도 든든한 통곡물을 아침대용식으로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침대용식 3. 머리까지 맑아지는 견과류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지방,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어 TIME지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견과류. 견과류는 고열량 식품이라 포만감이 생기고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섬유질까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한다는 사실!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있느라 생긴 변비로 고생한다면, 아침대용식으로 견과류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명심해야할 점은 시중에 판매되는 견과류 중 일부는 염분이나 당분이 가미된 경우가 있으니, 잘 선택해서 드셔야 한다는 점! 이런 조미 땅콩이나 믹스넛과 같은 제품은 견과류 자체의 좋은 성분을 반감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높아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어요. 집에서 껍질 때 볶거나 삶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과일에서부터 견과류까지,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먹기 좋은 아침대용식을 추천 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바쁘시더라도 일상에 활력이 되어줄 수 있는 아침식사를 잊지 말고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